벌거벗은 세계사 : 권력자편 벌거벗은 세계사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거벗은 세계사: 권력자편』은 tvN의 인기 교양 프로그램인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다루었던 권력자들에 관한 사건들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역사 속에서 돈과 욕망의 역할을 입체적으로 탐구하며 그 중에서도 역사의 뒷면에 감춰져 있던 사건들과 권력자들의 인물적 특징을 정밀하게 파헤치고 있다.

이 책은 역사가를 통해 자세히 알려지지 않은 사실과 근거를 조사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권력자의 역사를 해석한다. 과거의 역사를 단순히 권력자의 입맛에 맞춰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포괄하여 세상을 보는 시각을 다각도로 확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국내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식인들과 함께 국가를 뒤흔든 흥망성쇠의 이면 이야기를 다루며, 과거를 되돌아봐야 하는 이유와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책을 읽으면서 권력자들에 의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통찰과 미래를 예측하는 재미도 있다.

​장점 중 하나는 이 책이 단순한 사실 나열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역사를 전달한다는 점이다. 각 권력자의 독특한 성격과 행동, 역사적 배경까지 알 수 있다는 점이다.특히, 유럽을 통틀어 가장 유명한 왕인 영국의 헨리 8세의 사적인 이야기, 역사상 가장 악녀로 손꼽히는 서태후의 이야기, 재벌집 망나니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 된 과정이 재미있었다.

이렇게 『벌거벗은 세계사: 권력자편』은 흥미진진한 내용과 함께 권력자와 관련된 역사를 알기 쉽게 풀어내어 많은 독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봤을 때에도 재미있게 봤는데, 책으로 같은 내용을 접해도 새롭게 느껴지고, 몰랐던 이면의 풍부한 이야기까지 담겨있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