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빌려주는 수상한 전당포
고수유 지음 / 헤세의서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빌려주는 수상한 전당포』는 신춘문예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고수유작가의 장편소설로 현실의 고충에 시간을 빌린다는 독특한 설정 아래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시간을 빌려주는 수상한 전당포의 내용은 고난을 겪는 이들에게 과거의 순간을 대출해주는 이 특별한 전당포를 찾는 이들은 모두 인생의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들은 과거로 돌아가 현재의 난관을 해결하고자 한다. 그 결과, 다시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원하는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손님들은 과거의 한 순간으로 돌아가 소원을 이루고자 하지만, 그 선택에는 엄격한 대가가 따른다. 시간을 빌려주는 전당포에서는 과거로의 여정이 현재와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심사숙고히 고려한다. 이를 통해 작가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시간과 선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작품 속 다양한 등장인물 중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는 히키코모리로 살던 40대 독신 여성이다. 그녀는 청춘을 허비하고 회사 생활을 하다가 가족과 단절되어 혼자 살아가는 중이다. 전당포의 기적을 통해 그녀는 과거로 돌아가 회사 생활을 하던 시절이 아닌, 썸을 탔던 대학 시절로 돌아가는 결심을 한다.작품은 현실과 허구를 조합한 이야기로, 저자의 삶에 대한 회의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책을 통해 전당포를 찾는 이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동시에, 삶과 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소설은 경험을 토대로 허구를 입힌 작품이지만, 그 안에는 현실의 고민과 우리 모두가 마주하는 삶의 선택에 대한 진중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시간을 빌려주는 수상한 전당포』는 가벼운 판타지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그 안에는 인간의 선택과 시간의 가치에 대한 깊은 사색이 담겨 있다. 현실과 꿈을 오가는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 독자에게 추천한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