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드롭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쿠니 가오리의 신작 여행 에세이집 <여행 드롭>은 한 장의 책 안에 수많은 여행의 맛과 색채를 담아낸다. 책을 읽는 동안 과거의 여행을 떠올리며 후회와 그리움이 섞인 감정이 뒤섞인다. 가오리의 이야기는 곳곳에 단골 가게를 찾는 것부터 아프리카 여행의 추억, 이탈리아의 필레르모를 찾는 여정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가오리가 그녀의 여행에 담아낸 것은 지극히 일상적인 것들이다. 그러나 그것들이 어떤 의미 있는 경험이 되어 돌아온다. 삼계탕집에서의 식사 결정부터 여행지에서의 감정 변화까지, 그녀의 이야기는 일상의 소소함과 여행의 열정을 아우른다. <여행 드롭>은 여행에 관한 36편의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기 다른 여행지에서의 경험과 생각을 들려준다.

작가는 여행을 통해 얻은 경험을 통해 다른 시각으로 세계를 바라보게 한다.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라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가오리의 말처럼, 스스로 돌아갈 곳이 있음을 깨닫게 되면서 여행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어른이 되어도 여행은 항상 꼬맹이로 돌아가는 기분이라고 말하는 가오리의 철학을 담고 있다. 여행은 우리를 교육하고, 성장시키며, 언제나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게 만든다. <여행 드롭>은 그런 여행의 매력을 다양한 색의 드롭스 캔디처럼 맛보게 해준다. 이 책을 통해 여행은 우리가 언제나 꼬맹이로 돌아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