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권은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는 자기계발서이자 한 사람의 인생이 담긴 에세이라고 볼 수 있다. 권은경 저자는 어렸을 적 아버지를 여의고 가난한 환경에서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자랐다고 한다. 더군다나 청소년 시절 오빠로부터 받은 폭력은 트라우마가 되었으며 이유 모를 청각장애를 갖게 되었다. 장애를 갖고 난 뒤 부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살아왔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도 행복하지 않았다고 한다. 40대에 이르러서 큰돈을 잃어버린 사건을 겪은 뒤에야 '마음공부'를 접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스스로 치유하게 되었다고 한다.

마치 드라마 같은 저자의 인생에서 마음공부를 통해 스스로 치유하고 극복하기까지 저자의 이야기와 그 비법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다. 총 5장으로 구성된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에서는 삶이라는 꿈속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을 읽다 보니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았으며 그중에서도 나보다 더 아픈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아는 것. 그리고 내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부분이 가장 와닿았고 지금 이 시기에 내게 필요한 조언이었다. 이렇듯 책에서는 나 자신을 긍정적이고 옳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마음가짐이 담겼다. 어렵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마음가짐으로 누구나 어느 시기에 읽어도 도움 되는 글들이 많다.

항상 부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본인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고 있는 상황에 처한 독자들이 읽으면 무척 도움 될 책이다. 어떠한 시련이 오더라도 내 인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신은 내게 선물을 줄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