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인 건 좋지만 외로운 건 싫어
황솔아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인 건 좋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삶의 방향을 찾아가는 여정을 솔직하게 풀어낸 에세이집으로, 혼자일 때의 즐거움과 외로울 때의 고통, 두 가지 상태 사이에서 우리가 찾아야 하는 균형을 다룬다. 저자는 자신만의 삶의 속도와 인생 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성장을 솔직하게 공유한다.

책의 부제목인 "나만의 속도로 나아가는 인생 여행"은 독자에게 자신만의 고유한 속도와 방향으로 삶을 즐겁게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외로운 순간에도 자신만의 의지와 힘으로 상황을 극복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책은 혼자인 것과 외로운 것의 차이를 세밀하게 다루어 독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며,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은 독자의 마음에 오랜 여운을 남긴다. 특히, 인간관계에서의 어려움과 갈등, 그리고 성숙해지는 과정에서 얻은 깊은 깨달음들은 많은 독자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줄 것이다.


책은 또한 자존감과 내면의 강함이 행복의 기반이 되며,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닌 내면에서 비롯된 행복을 찾아가는 메시지를 전한다. 마흔을 향해 나아가는 독자들에게는 특히 가치 있는 조언과 인생의 진리를 제시한다.

<혼자인 건 좋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사회생활에 발을 디딘 이들에게 특히 공감될 만한 내용으로 가득하며, 인간관계의 시행착오와 그에 대한 현명한 대처법을 제시하여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에게 희망과 지침을 전한다. 자신을 믿고, 나만의 속도로 나아가는 인생 여행을 즐겁게 떠나보자는 저자의 메시지는 독자에게 큰 위로와 동기부여를 전해줄 것이다.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