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말하기 기술 - 결정적 순간에 꺼내 쓰는 직장 생활 치트키
임경민 지음, 잡빌더 로울 기획 / 다온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분 말하기 기술>은 직장 생활에서 자주 쓰일만한 '말하기 기술'에 관한 책이다. 책에서는 같은 말을 다르게 전달하는 방법, 짧은 말을 긴말로 늘리는 방법, 대화할 주제가 없을 때 대처방법, 어색한 사이에서 할만한 대화 주제 등을 추천한다.

1분 말하기 기술의 저자는 '딱 1분의 시간동안 임팩트 있는 말하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53가지의 말 하기 기술은 알려준다. 상대방 관찰하는 것도 말 잘하는 방법 중 하나라는 것, 상대방에 대해 쉽게 판단해버리지 않기, 공감이 어려울 땐 감정을 파악하고 과정을 물어보고 하고 싶은 말을 담아 전한다, 상대의 장점을 수집한다. 정도가 도움이 되었다. 특히, 1분의 시간 동안 시선을 끌만한 말을 해야 한다는 원칙하에 말하기를 하려 하니, 어렵게 느껴지면서도 핵심 키워드 중신으로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책은 짧고 다양하게 '말하기 기술'을 전하고 있기 때문에 말하기 기술의 다양한 부분을 접할 수 있는 반면, 막상 실제 상황에서 말하기 기술을 사용해 볼까 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량이 너무 작아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직장 생활에서의 말 하기 예시 상황도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응용하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대방과 대화하면서 고민이 될만한 부분은 Q&A로 만들어져 담았기 때문에 독자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에 속 시원히 답변해 주기도 한다.

1분 말하기 기술 책에서 다루는 대부분의 예시 상황은 직장 생활에서 만나는 상사나 후배 그리고 동료와의 대화가 많기 때문에 직장 생활을 하는 직장인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말하기 기술 자기계발서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