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임무는 수능 만점 - 간첩 소년의 고3 일기
성실 지음 / 메이드인 / 2024년 2월
평점 :
《내 임무는 수능 만점》은 고3 학생이자 북한 간첩으로 위장한 주인공이 남한에서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모험과 성장을 그린 소설이다. 리혁은 고등학생 김민준으로 위장하여 수능 만점을 달성하는 임무를 받고 남한에 도착한다. 그러나 수능 만점 이외에도 배신자 처단과 같은 특별한 임무까지 수행해야 하는데, 이로써 그의 학업은 새로운 전쟁터로 전락한다.
책은 청소년기의 어려움과 성장의 고난을 공감하며 그리고 위로받기를 바라는 작가의 의도를 담아냈다. 고교생활, 스터디그룹,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주인공은 자신의 삶을 즐기기 위해 노력하고, 동시에 간첩로서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애쓴다. 책은 흥미진진한 플롯과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에서도 주인공의 성장과 인간미를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이 책은 수험생활과 간첩 소년의 이중생활, 그리고 치열한 사회적 상황 속에서 삶의 무게를 견디며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간첩 소년 리혁은 남한에서 자신을 위장한 김민준으로서 학업과 동시에 비밀 임무를 해결하기 위한 모험에 뛰어든다. 작가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하며 그들의 고난과 열정을 묘사하고 있어 책을 읽으면서 잔잔한 감동과 위로를 느낄 수 있었다.
책을 한 줄로 요약한다면 "비밀요원의 수험생활, 수능 만점의 비밀"이다. 북한 간첩으로 위장한 주인공을 설정으로 흥미와 호기심을 자아내면서 주인공이 수능 만점을 넘어서는 과제에 도전하는 주인공의 모험과 성장, 그리고 우정과 사랑의 이야기를 담아내어 따뜻한 면모도 있다. 수험생활에 지친 수험생이 가볍게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