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후쿠오카 : 유후인.벳부.키타큐슈 - 최고의 후쿠오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3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여행이 다시 자유로워지면서 몇 년 동안 떠나지 못했던 아쉬움을 보상받기라도 하듯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여행을 계획할 때 만다 프렌즈 여행 가이드북을 참고해서 일정을 짜곤 하는데, 이번에 만나본 책은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와 가까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본 후쿠오카이다. 후쿠오카는 인천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 부산에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아주 가까운 도시인데다가 우리나라 제주도와 비슷한 위도에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여행하면 따뜻한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도시이다.

다른 후쿠오카 여행가이드 책과는 다른 이 책의 장점을 세가지로 정리했다.

첫째, 최신 정보 제공. 2024~2025년 가장 최신의 후쿠오카 여행 정보를 이 책 한 권으로 파악할 수 있다. 후쿠오카, 하카타, 나카스, 텐진, 다이묘, 항만지역 등 핵심 6개 구역을 더불어 여행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후쿠오카는 맛집으로 유명한데, 현지인이 인정한 먹킷리스트까지 수록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둘째, Best of Best 선별. 초보 여행자나 시간이 한정된 여행자를 위해 핵심 정보만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여행 키워드와 생생한 현지 여행 노하우, 버킷 리스트, 최신 관광 명소, 먹거리와 레스토랑, 쇼핑몰, 더 나아가 근교 도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보기 좋게 제공한다.

셋째, 다양한 여행 스타일 고려. 기간별 일정과 커플, 친구, 가족 등 다양한 테마별 일정을 제공하여 여행자의 동선과 하루 예산 등을 고려하여 추천 코스를 추천하는데, 후쿠오카 지역별 세부 지도와 휴대지도를 제공하고 있어 초행길도 어디든지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인데, 다양한 여행 테마를 다루며, 여행 정보와 일정별, 테마별, 지역별 여행 코스를 제공하는 것은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생각된다. 프렌즈라는 여행가이드 책에서도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기본 이상은 하는 여행가이드 책이라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