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업하면 행복할 줄 알았는데 - 자신에게 조금 더 집중하는 직딩 라이프
김보익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최근의 청년들은 '삼포세대', '오포세대', '칠포세대', '구포세대', 'N포세대'와 같은 다양한 표현으로 그들의 포기와 어려움을 나타내고 있다. 이 모든 것의 근본 원인은 취업난에 기인한다. 그러나 취업에 성공했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직장생활은 어려움과 도전의 연속이며,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감정 소비로 최대한의 행복과 안도감을 찾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 책은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저자가 직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하는 것이 목적이다. 저자는 자신의 삶에서 최소한의 감정을 소비하며 어떻게 행복과 안도감을 찾아갔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책은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장에서는 취업 후 현실과 기대의 차이에 직면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리고 두 번째 장에서는 회사가 개개인을 선택한 이유와 그에 걸맞게 에이스로 거듭나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펙이나 학벌을 뛰어넘는 방법, 존재감을 높이는 방법 등이 다루어진 세 번째 장에서는 자아를 찾는 과정을 안내한다. 네 번째 장에서는 덜 불행하고 우울하지 않는 직장생활을 위한 7가지 기술을 제시하며, 마지막 장에서는 멘탈을 잡으면 취업해도 행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이 책은 불안과 어려움 속에서도 행복을 찾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따뜻한 조언을 제공한다. 직장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토대로 한 이 책은 독자들에게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