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하는 습관 - 미루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오늘부터
미즈에 다쿠야 지음, 김소영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은 모든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바로 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을 때 읽어보면 좋은 자기계발서이다. 평소 미루지 않고 바로바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도 하고, 흥미가 있는 것만 골라 실천하는 등의 문제가 있어 읽게 된 책이다.

책의 저자는 미즈에 다쿠야라는 일본인으로 부모와 아이를 대상으로 코칭하기도 하고 '습관 형성'과 '행동 변화'등의 분야로 사람들에게 강연 및 지도하고 있다.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이다. 1장에서는 게으름의 일상을 살펴보고 액션플랜을 알려준다. 2장에서는 바로바로 실천하는 마인드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며 3장에서는 바로바로 하는 습관을 들이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 34가지를 알려준다. 4장과 5장에서는 행동력을 높이는 방법과, 바로바로 실천하는 나로 바뀌었을 때의 장점을 기술한다.

일단 손만 대도 OK

'꼭 해야 해'라며 자신을 몰아붙이지 말라

첫걸음은 허들을 낮춰서, 일단 첫 움직임을 일으켜라

'오늘 달성할 수 있는 것'까지 행동을 세분화해라

최고의 한 줄을 만났다면 당장 책을 덮고 실행에 옮겨라

필요 없는 스마트폰 알림은 남김없이 지워라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창문을 열고 심호흡을 해라

하루에 딱 하나만 치워라

할 일이 생각난 순간, 3분 이내에 메모로 남겨라

불안이나 공포는 성장의 신호임을 알아라

지금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해라

습관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습관을 바로바로 이행하면서 인생 바꾸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MBTI 'J'인 나로서는 전반적으로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고 실제로 행동하고 있는 부분도 많아서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을 통해 그간 안일했던 부분에 대해 다시금 경각심을 깨우치고 조금 더 촘촘하고 의미있게 행동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나 자신에게 엄격하지 말고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야하며 '노력'자체가 부담스럽다면 오히려 '노력 안하기'를 실천하라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책을 읽을 때 '딱 한 줄만 읽어라'라던지, '살아 있기만 해도 이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습관을 들이면 흥미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습관화가 되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 바로바로 행동으로 옮기지 못해 괴로운 분들, 자신감이 없어진 분들에게 다른 어느 책들보다도 더 가까이 다가가 도움을 줄 책이다. 주면 지인들 중 'P'인 사람을 보면 답답해하곤 했는데 당장 선물해줘야 겠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