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인데 아직도 내 몸을 몰라? - 만화로 배우는 여성을 위한 성교육 교과서
다카하시 사치코 지음 / 라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의 일상은 복잡하고 민감한 주제로 가득하다. 생리부터 임신 준비, 성병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겪는 다양한 경험을 만화로 그린 <서른 살인데 아직도 내 몸을 몰라?>는 여성 건강에 관한 현실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전한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일본 스타일의 편집은 독자들에게 어색할 수 있지만, 내용은 여성들의 공감과 이해를 자아낸다.

책은 생리통, PMS, 피임약, 성병, 임신 등 여성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주제들에 대한 정확한 답을 제시한다. 만화 속의 이야기를 통해 여성들은 자신의 몸을 점검하고,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일본 만화의 그림 스타일과 책의 편집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책의 내용과 정보의 정확성은 독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책을 통해 여성은 생리와 관련된 지식뿐만 아니라 PMS와 PMDD와 같은 여성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경구피임약에 대한 선입견을 깨닫게 된다. 또한, 책은 독자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간략하게 제공하며, 여성 건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산부인과 의사의 설명을 통해 독자들에게 풍부한 지식을 전한다.

이 책은 성교육과 여성 건강에 대한 부족한 정보를 채워주는 가이드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함께 알아야 할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어디서 물어보기도 어려운 질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한 답변은 물론, 일러스트와 실제 사진 등의 자료를 통해 실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부분도 큰 장점이다. <서른 살인데 아직도 내 몸을 몰라?>는 여성의 건강과 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독자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자료이다. 여성이거나 청소년이라면 꼭 한번 쯤 읽어보길 추천한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