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우별 분식집
이준호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막막한 현실에 처해 외로움과 무기력이 쌓여가는 삶. 이준호 작가의 소설 『여우별 분식집』은 이러한 어두운 현실에서 빛을 찾아 나서는 주인공 제호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그동안의 실패와 좌절에 힘들어하는 모습은 독자들에게 공감을 일으키며, 삶의 무게를 느끼게 한다.
이 소설에서 주목할 만한 캐릭터는 세아로, 그녀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주인공 제호에게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일으킨다. 이렇게 나타나는 작은 변화들이 주인공의 내면에 깊은 변화를 일으키며, 독자들에게 성장과 희망에 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소설은 주인공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그 과거의 꿈과의 연결성은 독자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주인공이 도전과 꿈을 향해 힘들게 걸어가는 모습은 독자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동시에 감동적인 이야기로 연출되어 있다.
이 소설은 또한 주인공의 친구 진우의 고백을 통해 인간 관계와 꿈에 대한 생각을 다루고 있다. 도망자로서 자아를 찾아가는 주인공의 여정과 친구들 간의 정성스로운 소통은 독자들에게 진정한 가치와 소망의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
작가는 글의 끝에서 독자에게 마음을 전하듯 한 편의 메시지를 남긴다. "되고 싶은 사람이 먼저고 '하고 싶은 것'은 그것을 뒷받침해 주는 조력자 같은 거야"라는 말은 독자들에게 긍정적인 자세와 희망을 심어줄 것이다.
『여우별 분식집』은 꿈과 희망, 인간 관계에 대한 현실적이면서 감동적인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작가의 정성스러운 서평은 소설에 대한 기대를 높이며, 독자들은 이 작품을 통해 자신의 삶과 꿈에 대한 생각에 잠길 것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