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진짜 재미 - 수학은 어떻게 생각의 무기가 되는가
이창후 지음 / 좋은날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고정관념을 깨고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놀라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 책은 수학의 본질을 탐험하며, 수학자들의 사고 방식과 생각의 기술을 살펴본다. 수리논리학 전공 및 수학과 철학, 재미학까지 연구한 저자는 "수학은 단 하나를 배워도 쓸모 있는 것이고, 생각의 기술이다"라고 말한다.

2,500년의 수학사를 훑어보면서, 이 책은 수학적 사고의 본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전에 그냥 배웠던 수학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이 책은 수학이 규칙을 찾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수학은 저자가 말하는 대로 규칙성을 찾는 것이며, 이를 통해 변하지 않는 진리를 추구하는 학문이다. 뛰어난 수학자들의 이야기와 함께 수학의 모든 것을 다룬 이 책은 수학적 사고가 삶 속에서 어떻게 생각의 무기로 작용하는지 설명한다.

데카르트가 철학자이자 뛰어난 수학자로 나타나는 내용, 정주영 회장의 수학적 사고력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흥미로움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수학을 활용하여 돈을 벌었던 사례와 수학적 사고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대학 수학의 깊이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에도 사고력과 재미가 숨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학을 통해 생각하는 법을 배우고, 현실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이 책은 모두에게 필요한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 "수학의 진짜 재미"를 찾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 중 하나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