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본권 + 워크북) -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초등학생 때 읽었던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를 성인이 된 이후 읽을 기회가 생겼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초등학생 필수 고전으로 21세기 밀리언 셀러인 만큼 모르는 오랜 시간 동안 초등학생에게 사랑을 받아왔으며 3000만 부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부담 없이 만화로 읽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공부할 수 있다.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 신화는 전 25권 시리즈로 이번에 읽은 책은 20번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편이다. 익숙한 그림체에 휙휙 지나가는 전개로 인해 빠르게 읽을 수 있다. 초등학생이 읽으면 좋은 수준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세계적인 교양 필독 도서로서, 더 나아가 어른도 읽으면 좋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속담이나 유례를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20번 아이네아스와 로마 편에서 등장하는 야누스 신전 문의 이야기를 통해, 오늘날 사람들은 흔히 성격이 이중적인 사람을 '야누스'라고 부르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다 읽은 뒤에 별권으로 구성된 '워크북' 역시 인상적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 워크북에서는 만화로 즐겼던 이야기를 학습으로서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워크북에서는 내용을 들여다보면서 핵심 문장과 등장인물의 이름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등장인물과 에피소드를 연결 짖는 부분은 물론 만약 내가 주인공이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적어보는 부분도 있어 창의력에 도움을 준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아이네이아스와 로마>는 세계적인 고전 교양 필독서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도 읽으면 좋은 책이다. 만화로 되어있기 때문에 복잡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하기도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다. 더불어 워크북을 통해 단순히 만화로 끝나는 게 아닌, 학습으로 이어지며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세계적인 고전 교양 필독서인 만큼 기본적으로 읽어보면 좋은 만화책으로 추천한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