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은이 냥극하옵니다 ㅣ 안전가옥 쇼-트 24
백승화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11월
평점 :
<성은이 냥극하옵니다>는 영화로 만들어지려다가 못만들어지고 저자가 컴퓨터에 두기 아까워 소설로서 선보인 작품이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숙종이 고양이를 좋아했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숙종이 냥줍을 하면서부터 시작되는 내용인데, 고양이 이름은 '금손'이다. 숙종이 고양이를 찾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역사를 배울때 자연스럽게 생겨난 왕의 이미지는 깨지고 인간적인 면모를 상상해볼 수 있어서 흥미롭고 친근하게 다가왔다. 조선판 액션 코미디 활극장르로 가볍고 즐겁게 읽을 수 있다. 특히 동물, 고양이,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양이의 귀엽고 예측불허 몸짖에 미소를 짖게될 책이다.
조선시대의 고양이는 실제 어떤 대접을 받고 살았을지 궁금하면서, 왕의 사랑을 받는 '금손'의 생활을 현대 가정집 고양이의 모습과도 비슷하다. 엉뚱한 금손의 행동에 대처하는 조선시대 사람들의 모양이 신기하다.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초등학생도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은근 조선시대 역사공부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책이 들고 다니기 쉽게 크기가 작고 내용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힐링 할 겸 읽기 좋다. 평소 고양이를 키우면서 고양이의 행동이나 습성을 잘 알고 있는 독자라면 책에서 보여지는 금손과 그 새끼들의 행동들이 더 와닿을 것 같다.
역사공부와 더불어 조선시대 숙종의 사랑을 받은 고양이 '금손'의 천방지축 이야기. 가볍게 읽기 좋고 고양이 집사들이 읽으면 저절로 미소짖게 될 힐링 소설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