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비위 맞추기는 이제 그만 - 눈치 따위 보지 않고 나답게 유쾌하게 사는 법
황위링 지음, 이지연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의 비위 맞추기는 이제 그만』은 중국의 베테랑 심리학자가 자신의 10년 이상의 상담 경력을 바탕으로 쓴 책으로, 남의 비위를 항상 맞추는 사람들이 안고 있는 내면적인 문제를 다룬다. 이 책은 남의 비위를 맞추는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을 잃어가는지, 어떻게 다른 사람의 감정과 기분을 우선시하는 습관이 형성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남의 비위 맞추기를 잘하는 사람들이 겪는 내면적인 감정과 어떻게 그것이 우리의 삶과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려준다. 저자의 10년 이상의 상담 경험에서 나온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가 왜 남의 눈치를 보며 자신을 희생시키는지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책은 5가지 기본적인 감정인 공포, 불안, 수치심, 분노, 슬픔을 다루며, 이러한 감정이 남의 비위 맞추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또한, 이러한 감정이 인간관계의 다양한 패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5가지 차원에서 분석하고, 독자가 자신의 행동을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책은 건강하지 못한 인간관계의 패턴을 5가지 차원에서 분석하고, 독자가 자신의 행동을 고치도록 안내한다. 저자가 제시하는 7가지 처방은 자아를 찾아가는 등불이 되어주며, 자신의 인생을 다른 사람의 입맛에 맞출 필요가 없음을 강조한다.

책의 메시지는 명확하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며 스스로를 희생하지 않아도 되며, 자신의 인생을 다른 사람의 기대나 요구에 맞출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자아를 발견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자신의 원하는 삶을 추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남의 비위 맞추기는 이제 그만"은 더 강하고 건강한 자아를 발견하고,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독자를 안내하는 소중한 자기계발의 지침서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