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는 별에 행복을 줄게
백인희 지음 / 지식과감성#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라는 별에 행복을 줄게>는 9살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수많은 엄마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자신의 삶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감정 풍부한 필체로 풀어냈다. 제목에 반하는 듯한 계절을 대주제로 한 소제목들이 돋보이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특히 공감되는 이야기들이 많다. 저자의 일상에서 나오는 에피소드들은 독자가 자신의 이야기와 연결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 읽으면서 공감과 위안을 느끼게 된다.

대학교 시절부터 시작된 저자의 이야기는 취업, 회사생활, 결혼, 가족, 아이와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로 미래의 무엇을 바라보며 고민하는 모습을 그린다. 이야기는 특별하지 않지만 따라가기 쉬우며 공감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40세를 향해 가는 저자는 여전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상에서 행복을 찾아내는 방법을 찾아가며 삶을 즐기는 모습을 그려내는데, 미세한 순간들, 어른이 되어도 간직하고 있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 그리고 간단한 즐거움들이 책을 통해 빛난다.

이 책은 우리가 무엇으로 살아가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행복을 찾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일깨워준다. 우리의 일상은 행복과 즐거움으로 가득차 있으며, 가끔은 가장 평범한 순간에서도 진정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너라는 별에 행복을 줄게》는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며 무엇이 진정한 행복인지를 생각해보고,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서로가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삶을 살고 있음을 깨닫게 되며, 책을 덮고 나면 자신의 일상을 새롭게 발견하게 되었다. 나만의 행복을 찾아가는 첫 걸음을 내딛길 원하는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