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볼 새내기의 GOAL 때리는 하이킥
박주광 지음 / 더로드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골(Goal)을 이루는 여섯 가지 단계, 골몰, 골격, 골타, 골인, 골든골을 현대인이 겪는 현실과 연결짓고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엮어낸 처세술과 관련된 책이다.

주인공 박하수는 우리와 다를 바 없는 일상의 직장인으로, 그의 이야기는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내용으로 가득하다. 이 책은 현실의 난관을 극복하며 나만의 골(Goal)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현대인이 겪는 시대적 편견과 고정관념 앞에서 방황하고 좌절하는 아픔을 솔직하게 담아냄으로서 희망과 위로를 전해준다. 또한, 동시대를 살아가는 선배들의 직장생활 조언과 삶의 교훈도 묘사되어 있어, 유익하다.

현대 사회에서 개성과 창의성이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지만, 표준화된 삶에 갇힌 채 당연시되는 고민을 품고 살아가는 현실을 직시한다. 이 책은 그런 현실 앞에서 자신의 목표와 위치를 찾지 못하는 젊은이와 직장인들을 위한 이야기로, 인생의 필드를 직장에 비유하여 색다른 시각을 제시하는 것 이 핵심이다.

또한, 'GOAL'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당신의 인생에서 Goal을 때렸던 경험은 얼마나 있는가? 그럼, 지금까지 당신의 인생에서 환희로 가득했던 First Goal은 무엇인가? 당신의 Golden Goal은 무엇인가? 아니, 당신의 Golden Goal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이라도 해본 적은 있는가?" 이러한 질문으로 하여금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책의 핵심 메시지는 골(Goal)을 이루기 위해선 명확한 시작이 중요하며, 그 시작이 곧 첫 번째 골(First Goal)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저자는 이를 통해 골든골에 도달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주인공 박하수의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First Goal을 찾아 골든골을 이룰 수 있음을 깨닫게 되는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