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다시 시작하다
정진숙 지음 / 더로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 다시 시작하다』은 정진숙 교장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희망의 메시지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이 책을 읽으면 꿈, 희망, 행복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하게되는데, 저자는 어린 나이에 불치병 루푸스를 진단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과 감사, 겸손을 지키며 평생교육을 실천했다. 이 책은 그녀의 삶에서 얻은 교훈과 인생의 가치를 전하며, 우리의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깨닫게 해주는 삶의 자세와 연관된 책이다.

정진숙 교장은 자신의 어려운 현실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한글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삶이 변화하는 것을 목격하며 보람을 느끼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그녀는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관리하고 더 나은 결과를 이루는 방법을 찾아내고자 했다고 한다.

루푸스로 많은 힘들고 아픈 순간을 겪었지만, 정진숙 교장은 사랑과 봉사로 그 어려움을 이겨냈으며, 충주열린학교를 개교하여 수많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였고, 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일상에서 어떻게 더 나은 삶을 살고, 행복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영감을 주는 책이다. 정진숙 교장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것이라고 느꼈다. 또한, 책은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으며 삶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표현력이 돋보인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삶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가치를 고민하고, 스스로에 대한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좋다.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삶을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함께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