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점 엄마의 빵점 육아 - 욕심 많았던 엄마의 개과천선 육아 이야기
조동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0점 엄마의 빵점 육아"는 아이를 키우며 우리 모두가 겪는 육아의 고민과 변화에 대한 솔직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저자는 처음 두 아이를 키울 때는 공부를 잘 하는 아이로 키우는 것에 집착하였지만, 아픈 셋째 아이를 품에 안고 나서 육아관이 크게 바뀌게 되었다.

"잘 키우는 것, 그 무엇일까?"라는 문장이, 이 책의 핵심 주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책에서 저자는 아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실패,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공유하며, 어떻게 아이를 더 똑똑하게, 더 잘 키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많은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 중 하나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책은 그것만이 아이를 키우는 진정한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아이의 선택과 행동을 존중하며 응원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이 진정한 백 점 육아라고 저자는 주장하며, 그 과정에서 피눈물을 흘리며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책에서는 저자의 도전과 성장, 가족과 함께 한 해외 생활 경험 등도 담았다. 이런 경험들이 어떻게 아이들을 밝고 멘탈 강한 아이로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는지를 다루면서 저자의 멋진 엄마로서의 모습은 독자에게 큰 영감을 주며, 저자의 경험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위로와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책은 모든 엄마들과 함께 아이를 키우며 겪는 고난과 고뇌를 공감하며, 진정한 육아에 대한 깨달음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저자의 진심이 담긴 작품이다. "300점 엄마의 빵점 육아"를 읽으면서, 우리 모두가 어떻게 아이를 키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보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