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대 수명 시네마
노유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기대 수명 시네마는 직업 데이터 센터와 영화 제작사와도 연결되어 있으며, 직업의 예상 수명과 트렌드를 관리하며 직업 DNA 정보를 영화로 편집하는 곳이다.
올해로 11년 차 배우 지망생 송세린은 자신에게 주어진 직업의 예상 수명을 알게 되면서 시작된 새로운 인생 여정을 그린다. 처음에는 배우가 되고 싶지 않았지만 연기 재능을 발견하고 연극영화과에 입학한 세린은 졸업 후 진로의 불안감을 안고 극단에 들어가게 된다. 무명 배우로서의 역량을 입증하며, 기대 수명 시네마와의 교류를 통해 세린은 직업의 의미와 자아 정체성을 탐색하게 된다. 그런데 자신에게 예상 수명이 '0'년이라는 충격적인 사실과 무례한 시네마 점장의 말로 자존감이 훼손되기 시작한다. 하지만 승부욕에 불타는 세린은 시네마의 재연 배우로 일하게 되며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려 노력하고, 이 과정에서 다양한 직업 인물들과의 만남과 이야기를 통해 직업의 의미와 업무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한다.
<기대 수명 시네마>는 직업과 삶의 의미를 탐색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 책이다. 작가는 다채로운 시선과 따뜻한 감정을 통해 독자를 끌어들이며, 작품을 통해 독자와 작가 간의 소통을 극대화한다. 또한, 작가의 섬세한 언어와 문장력은 독자에게 선물처럼 다가오며, 이 책을 독립서점에서 소중히 전시하고 싶을 만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선택한 직업의 기대수명은 얼마큼일까 비교해보면서 읽는 재미가 있었고, 직업의 예상 수명을 알려주는 시네마라는 독특한 컨셉을 바탕으로, 직업과 삶의 의미에 대한 고민을 공감과 따뜻함을 통해 다룬다. 무명의 배우로서 시작한 세린의 여정은 다양한 직업 인물들의 이야기와 시네마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스릴로 가득한 전개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직업과 삶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