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사형 집행 레시피 - 제3회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우수상 수상작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이석용 지음 / &(앤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사형집행 레시피>는 독특한 소재와 다채로운 캐릭터로 가득 찬 작품으로, 사형 집행의 비밀스러운 세계와 인간 본성을 고발하는 경쾌한 요리로 풀어낸 독특한 소설이다.

소설은 정부와 언론, 일반인 위원 등 다양한 인물들의 관점에서 사형 집행을 다루며, 각각의 이기심과 목적이 얽히고 설키는 과정을 그린다. 이 중심에는 신분을 감춘 요리사 X가 등장하는데, 그가 사형수들을 위한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주면서 이야기가 궁금증과 긴장을 고조시킨다. 작가는 이 소설을 통해 사형 집행과 인권에 대한 복잡한 문제를 끊임없이 묻고, 고민을 남기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사형 집행의 필요성과 인권의 중요성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며, 자연스럽게 현실과의 연관성을 느끼게 된다.

소설의 등장인물들은 우리 현대 사회의 이기심과 본성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사형제도의 존립을 둘러싼 논쟁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한다. 또한, 요리사 X가 사형수들을 위해 마지막 식사를 만들어 주는 과정은 의문과 감동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복잡한 감정을 가지게 한다.

​죽음과 인간 본성을 음식으로 표현한 이 작품은 절대 가볍게 볼 수 없는 주제를 다루면서도 스릴 넘치는 전개와 뜨거운 감정으로 사로잡는다. 이런 유려한 이야기가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우수상을 받았다는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맛있는 사형집행 레시피"는 현실과 상상력이 만나 확장된 세계에서 우리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시하는 작품으로, 사형집행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무겁지만 생각해 보면 좋은 기회로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