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인간 - 인생을 단단하게 살아내는 25가지 지혜
발타자르 그라시안 지음, 강민지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전한 인간>은 변화무쌍한 세상에서도 불변의 인간적 덕목을 살펴보는 현실적인 가이드로서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선사합니다. 발타자르 그라시안은 17세기 철학자로, 18세에 예수회에 입회하여 40세에 설교자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에서는 그의 지혜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가져야 할 미덕 25가지를 소개한다.

책은 현실적이면서도 철학적인 가치를 강조하며,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지침서로 빛납니다. 25가지 덕목은 자기 인식, 커뮤니케이션, 지식 습득, 시간 관리, 인내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리의 삶에 적용 가능한 내용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도, 책은 다양한 글 형식을 활용하여 철학적인 지혜를 다채롭게 전달합니다. 에세이, 우화, 편지, 대화 등을 통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며 독자들을 지루하지 않고 끌어들이는데, 저자의 유머와 풍자도 독특한 매력을 더해주며, 쇼펜하우어와 니체에게 영감을 주었던 그라시안의 철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완벽한 인간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제기하며, 각자의 미덕과 한계를 인식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소중한 자기계발 자료입니다. 무엇보다도, 과장과 거짓 없이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사회의 표면적인 이미지와의 대조를 통해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인간의 완전함은 절대적이지 않고, 항상 성장하고 발전해야 하는 과정임을 상기시킬 수 있는 철학적인 책으로, 철학적인 내용이 담긴 자기계발서를 읽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