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있는 당신의 커피
조엘 지음, 소형섭 사진 / 크레파스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꿈은 밴쿠버였지만, 우연히 발급받지 못한 비자로 골드코스트에 멈추게 되고, 그곳에서 뜻밖의 인연이 시작된다. 『나만 알고 있는 당신의 커피』는 그의 여정을 따라가며, 카페를 통해 삶과 인연을 맺어나가는 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려낸 에세이다.

저자는 아르바이트에서 모은 돈으로 시작한 카페 오픈의 꿈을 향해 끈질기게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힘든 여정과 열정을 전달한다. 카페를 운영하며 마주하는 어려움과 도전, 특히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성공을 이뤄가는 이야기는 격렬한 감동을 안겨준다.

이 책을 통해 호주의 문화와 삶을 카페를 통해 엿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 호주인들의 커피 문화와 삶의 단면이 녹아있어, 읽는 동안 호주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풍부한 사진들은 각 장면과 순간을 더 생생하게 전달해주어, 현실감 있게 다가왔다.

저자가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호주의 다문화와 다양성을 엿보게 한다. 호주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이민자들의 이야기는 호주의 역동적인 역사와 함께 얽혀, 커피의 향기와 함께 특별한 의미를 얻는다. 이들의 다양한 인생과 경험을 통해 저자는 손님을 진심으로 대하고 존중하는 가치를 강조한다.

『나만 알고 있는 당신의 커피』는 호주 골드코스트의 황금빛 풍경과 함께 향기로운 커피와 인연을 품은 아름다운 이야기다. 호주의 다양성과 삶의 풍경을 담아내며, 끈질기고 열정적인 노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취의 순간을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이 책은 독자에게 호주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인연을 선물하며, 새로운 도전을 위한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