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지음, 조동섭 옮김 / 세계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엔틴 타란티노의 첫 소설인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황금종려상, 골든글로브 각본상, 아카데미 각본상 2회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천재 영화감독의 뛰어난 작품이다. 이 소설은 1950년대 말 황금기 할리우드의 쇠퇴와 히피, 반문화, 로큰롤의 등장으로 인해 변화되는 시기를 타란티노다운 맛과 재미 그리고 잔인함으로 담아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줄거리는 1969년, 스타 배우 릭 달튼은 쇠퇴하며 일회용 악역으로 출연하게 되고, 새 드라마 '랜서'에서 젊은 주인공과 아역과의 조우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이웃 감독과 전화로 인한 선택 과정에서 그는 자신과 친구 클리프 부스의 운명과 성공을 걸게 된다.

소설은 현실과 픽션을 오가며 탄탄한 구성과 전개로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독창적인 스토리 기법을 선사한다. 클래식한 전개와 캐릭터들의 내면 묘사는 타란티노만의 감각을 느낄 수 있으며, 대화의 유쾌함과 비통함은 독특한 시너지를 만들어낸다. 옆집 이사 온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 샤론 테이트 부부와의 만남, 미스터리한 로마 전화 등 뜨거운 전개는 독자들을 끌어들이며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친다.

릭 달튼 앞에 놓인 젊고 섹시한 주인공과 아역 트루디다와의 경험은 노년에 서운한 눈물을 짓게 하며, 새로운 TV 시리즈 '랜서'는 그의 성공과 운명을 걸게 만든다. 또한 실제 사건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세기의 살인사건'은 그의 인생을 더욱 예측불허의 세계로 데려간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흥미진진한 서사와 쿠엔틴 타란티노만의 독특한 감성으로 60년대 할리우드를 재현하며,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여정을 선사하는 훌륭한 작품이다. 타란티노의 팬이라면 물론, 문학적 즐거움과 긴장감을 원하는 독자에게도 추천한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