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농부 - 주중엔 매거진 에디터, 주말엔 텃밭 농부 ㅣ 딴딴 시리즈 6
천혜빈 지음 / 인디고(글담) / 2023년 7월
평점 :
『도시농부 : 주중엔 매거진 에디터, 주말엔 텃밭 농부』는 저자 천혜빈의 도시 농부 생활을 그린 에세이이다. 월간지 기자로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주중에도 주말이면 텃밭으로 달려가 농사를 지으며 균형을 찾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이 책은 도시 속에서도 농사를 즐길 수 있는 방법부터 필요한 장비, 농사를 시작하는 과정, MBTI 농사 이론, 초보자를 위한 작물 선택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볍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핸드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혜빈 저자의 삶은 도시의 빡빡한 일상과 대조적인 주말의 텃밭 농부 생활로 큰 변화를 겪는다. 텃밭에서 노는 동안 잡생각들은 사라지고, 작물들과의 소통으로 신기함과 고마움을 느끼게 되며, 때로는 실패와 아쉬움을 맛보게 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연의 미세한 변화를 느끼고 계절의 선물들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책은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던 사람들에게 특별한 희망과 영감을 전해줄 것이다. 도시 속에서도 자연과 소통하며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멋진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본업을 하면서 작은 텃밭이나 농사일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특히 재미있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도시농부』는 도시 생활 속에 녹색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는 동시에, 농사를 통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귀중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