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너머의 세계들 문 너머 시리즈 1
섀넌 맥과이어 지음, 이수현 옮김 / 하빌리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섀넌 맥과이어의 '문 너머' 시리즈는 독특한 세계관과 생생한 캐릭터, 서정적인 문체로 사랑받으며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른 판타지이다. 이 시리즈는 네뷸러상, 휴고상, 로커스상 등 전 세계 유수의 문학상을 석권한 작품으로, 독창적이고 흥미진진한 다크 판타지임과 동시에, 정체성에 대한 다양한 문제의식을 던지며 애잔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어른들의 잔혹 동화이기도 하다.

'문 너머의 세계들'은 첫 번째 권으로, 자신의 마법 세계로 돌아가지 못해 현실에서 힘겨운 아이들이 모인 학교를 배경으로 한다. 줄거리는 죽은 자들의 세계에서 돌아온 낸시의 이야기를 다루는데, 낸시는 자신만의 마법 세계에 갔다가 쫓겨난 아이들이 모인 대안 학교에 입학한다. 그런데 그곳에서 연이어 끔찍한 살인 사건이 일어나며 낸시와 친구들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살인 사건의 수사를 위해 학교가 폐쇄되기 전에 범인을 찾아야 하며, 낸시 일행은 자신들의 마법 능력을 이용하여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그러나 다른 아이들은 낸시 일행이 경험한 마법 세계와는 다른, 피와 죽음에 가까운 세계를 다녀온 것이라 거부감을 느끼는데...

이 시리즈의 특징은 다른 세계를 다녀온 후에도 돌아갈 수 없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이다. 이들은 자신이 그리워하는 다른 세계로 계속해서 돌아가길 기다린다. 이로 인해 부모로부터 버림받거나, 원래의 아이들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부모로 인해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학교로 오게 된다.

마지막으로, '문 너머의 세계들'은 주인공들은 모두 자아를 탐색하고자 하는 청소년들로서, 다양한 캐릭터들이 가득한 소설을 찾는 독자들에게 공감과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소설은 아이들의 공허함과 성장, 또한 그들의 고통과 상실감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애잔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섀넌 맥과이어의 문체와 독창적인 이야기는 독자들을 사로잡아 놓지 않을 것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