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의 재구성, Remake Me - 성과를 원하면 성격스타일을 제3의 본성으로 리메이크하라
최성미 지음 / 더로드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성격의 재구성: 리메이크 미(Remake Me)>는 성격의 재구성을 통해 제3의 본성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진화된 자신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현재 MBTI와 같은 성격유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대에 있어, 이러한 유형론의 위험을 감안하며 자신의 자연스러운 본성을 유지하면서도 성과를 원한다면 제3의 본성으로 성격을 재구성하면 된다는 관점을 제시한다.'

이 책은 성격으로 인해 부침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로, 불안한 시대에 사는 사람들이나 성과를 얻고자 하는 일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저자는 우리의 성격 유형을 분석한 후 각자의 성격에 맞는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삶의 핵심목표를 분명히 설정하고 제3의 본성을 활용하면 더 큰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성과를 원하는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과거의 사고와 행동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성격적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적인 본성을 찾아내면 일의 절반은 이미 성공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성과 목표를 위해 자신의 성격을 재구성하라는 촉진을 한다.

제3의 본성으로 세팅을 완료하는 것은 자신의 본성을 일시적으로 조합하여 원하는 성과를 얻는 것이다. 이후에는 다시 편안한 본성으로 돌아와도 더 진화된 자신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자신을 이해하고, 진정한 욕구를 발견할 수 있게 되며, 감정노동과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단축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은 독자가 자기 세계를 해석할 수 있는 인지행동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변화를 위한 용기와 전략적 제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현재의 나"와 "되고 싶은 나" 사이에서 성격의 재구성을 통해 원하는 삶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책 <성격의 재구성: 리메이크 미>는 우리의 자연스러운 본성과 성과를 조화롭게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침서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성격을 재구성하여 진화하고, 원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길을 찾을 수 있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