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교토 - 23’~24’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8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교토는 작지만 그 안에는 일본의 고대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가 깃들어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비교적 우리나라와 가깝고 여행하기 좋은 일본 여행을 자주 떠나곤 하는데 일본 중에서도 교토를 전문으로 다루는 여행 가이드가 생겼다.

중앙북스 출판사의 〈베스트 프렌즈 교토〉는 여행자들을 위해 교토를 6개의 구역으로 완벽하게 안내하는 가이드북으로, 기요미즈데라·기온, 은각사, 금각사·니조조, 교토역, 아라시야마, 그리고 교토 근교까지, 각 구역에서의 관광 명소, 맛집, 쇼핑 명소를 추천한다.


이 가이드북은 일본 전문 여행작가들이 엄선한 'Must Do List'를 소개하면서 교토를 방문하면 꼭 경험해야 할 것들, 교토 전통음식과 기념품까지, 작가가 엄선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알려준다.

또한, 일정별로 최적의 교토 여행 일정과 구역별로 효율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코스를 제안한다. 교토의 문화재들은 대부분 오후 4~5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잘 짜인 일정은 여행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베스트 프렌즈 교토만 보고 일정을 따라가도 좋다.

일본 여행 시 교통 정보는 여행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특히 간사이 지역은 교통 정보가 어렵고 복잡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베스트 프렌즈 교토〉에서는 간사이국제공항에서 교토로 들어가는 방법부터 대중교통을 활용한 이동 방법, 교토로 이동하는 방법까지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교통 패스도 추천하여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책 부록에는 구역별 상세 지도와 주요 철도 노선도를 수록하였다.


〈베스트 프렌즈 교토〉는 다른 여행 가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함으로써 교토의 이색적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행 책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는 믿고 보는 여행서적으로, 교토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얇으면서도 가볍게 교토 전문 여행 가이드 책을 선보인 만큼 교토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완벽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