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리딩 - 무일푼 청년을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성공 독서법
가와기시 고지 지음, 전소미 옮김 / 유노책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석세스 리딩>은 독서가 주는 영향력과 독서법에 관한 스킬을 담은 책으로 이 책의 저자는 일본에서 '마그'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문학 인플루언서, 해마다 최소 7백 권의 책을 읽는 독서가이다. 더 나아가 책과 관련한 부업으로 월 1,000만원의 소득을 벌고 있다.

 

 

책은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책을 읽으면 얻을 수 있는 장점들과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방면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2장과 3장에서는 빠르게 읽고 써먹을 수 있는 고효율 독서법 7가지와 더불어 저자가 만든 15분 책 읽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읽을 필요가 없어 자유다 높아 내키는 대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독자는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추려 읽을 수 있고, 저자가 이야기하는 핵심 독서법에 빠르게 접근하기가 수월하다. 저자가 강조하는 독서법이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을 정리했다.

 

 

1% 독서법의 구체적 방법

 

1. 목적을 정의한다

 

2. 차례를 보고 예측한다

 

3. 궁금한 곳을 스키밍 한다

 

4. 눈에 들어온 부분을 공들여 읽는다

 

5. 자기 말로 바꾸어 본다

 

6. 상기하고, 생각하고, 쉰다

 

 

15분 책 읽기 : 매우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의 최소 단위가 15. 15X 3(45분 독서)

 

- (1회째) 독서 (2회째) 집필 (3회째) SNS에 올릴 준비 (4회째) 산책 겸 생각하는 시간

 

 

독서 효과를 높이는 3가지 방법

 

1. 자기 전의 1% 독서법

 

2. 예측하는 습관

 

3. SNS 활용 : 책 내용을 자신의 말로 다시 정리하면서 기억 효율 올리기

 

 

책에서 소개하는 독서법의 종류가 다양했지만, 그중에서도 시간을 설정하여 최대한 집중해서 읽는 '15분 책 읽기' 방법이 인상적이었다. 인간이 집중할 수 있는 최소 단위가 15분이라고 한다. 15분이라는 시간을 제한하면서 독자는 읽고 있는 책에 최선을 다하여 읽을 수 있을 것 같았고, 시간이 짧은 만큼 일상생활에서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 같아 독서법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목적에 맞게 스키밍(건너뛰며 읽기) 하며 목적한 부분을 집중해서 읽으라는 부분 역시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책을 읽을 때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울러 이 책 전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SNS 활용인데, 책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 준다는 생각을 가지고 다시 정리해 보면서 SNS를 활용하여 게시한다면 조금 더 진지하게, 다시 한번 내용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좋은 방법이라 느꼈다. 다만, 독서를 통한 소득증진에 대한 부분은 살짝 언급되는 정도의 분량이기 때문에 소득에 대한 정보를 기대하고 보기는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석세스 리딩>은 연간 700권의 책을 읽고, 소득을 올리고 있는 저자만의 독서법에 대한 스킬을 공유하는 자기계발서로,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더 나아가 효율적으로 읽으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독자라면 분명 유용한 정보서로서 읽을 수 있을 책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