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파이 앙상블
이사카 고타로 지음, 강영혜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크로스파이 앙상블』은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중 한명인 이사카 고타로의 음악소설로, 1년에 한 편씩 7년 동안 써내려온 이야기를 단편으로 묶었다.

음악소설이라는 자체가 낯설면서도 어떤 모습으로 음악을 소설로 그려냈을지 궁금했는데 음악을 직접적으로 다룬다기 보다는 단편집 마다 음악이 인용되기도 하고, 등장인물이 음악을 깊이 생각하면 면모에서 음악소설이라는 수식이 탄생했구나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작가 이사카 고타로는 이 소설을 통해 누구도 혼자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따뜻한 시선으로 전달하며 우리가 서로를 도울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다. 책 속에서는 작은 일상 속에서도 우리가 서로를 도울 수 있다는 메시지가 가득하며, 작품 속 등장인물들은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고 성장하며, 힘들 때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독특한 책 구성에 새로운 감동과 여정이 느껴졌고,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흥미를 더했다. 이사카 고타로는 늘 작고 약한 사람들의 삶에 집중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감성과 다양한 감정을 묘사한다. 또한, 이나와시로 호수의 아름다움은 작품의 배경과 함께 음악과 결합되어 강력한 매력을 선사한다. 음악 페스티벌 '오하라☆브레이크'를 통해 지역을 부흥시키는 시도는 작품에 역동성을 더해주고, 인물들의 이야기와 조화롭게 전개된다. 작가는 이를 통해 음악이 우리를 강하게 묶어주고, 작은 기적들을 일으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마이크로스파이 앙상블은 작은 일에도 고맙다고 말하며 친절한 과장님과 서로를 돌보며 살아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는 감동적이고 공감을 이끌어낸다. 작품 전체에서는 작은 일에 감사하고 사람들을 돌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희망과 연대의 미래를 그려내는 소설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