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 - 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이 시작되다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는 베스트셀러 [맨발로 걸어라]의 후속작으로, 맨발걷기로 아픈 곳이 치유된 일반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사연집이다. 이 책은 맨발걷기의 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제 사례들을 소개하여, 맨발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책은 질병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독자들이 관심 있는 질병의 치유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또한, 맨발걷기가 왜 치유 효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도 상세히 담겨 있다. 작가는 자신의 지압이론과 해외 의학자 및 접지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맨발걷기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이 책에 수록된 이야기들은 다양한 질병을 맨발걷기로 치유한 사례를 보여준다. 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부터 일상적인 생활습관병, 교통사고 후유증, 만성통증질환까지 많은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신체의 어떤 부분이든지 질병과 통증을 치료한 사례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책의 후반부에는 각종 말기암, 고혈압, 당뇨, 혈관 질환, 면역계 및 근골격계 질환 등의 치유 사례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다. 이러한 사례들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소개되며, 독자들에게 신뢰성과 실용성을 제공한다.또한, 책은 맨발걷기의 원리와 과학적 근거를 철저하게 소개하여 독자들에게 신뢰를 준다. 작가의 지압이론과 접지이론을 바탕으로한 설명은 이해하기 쉽고 납득할 수 있게 전달되어 있다. 맨발걷기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면서 독자들은 왜 이러한 치유 효과가 발생하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다.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는 진정한 치유 이야기를 통해 맨발걷기의 효과를 알리는 데에 성공한 책이다. 건강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가치 있는 작품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