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이면 충분하다 - 이건희에서 머스크까지 가장 매력적인 경영의 신들
김문성 엮음 / 스타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1분이면 충분하다>는 세계 경제인들의 한 마디 말에 혼이 담긴 경영 철학을 모아 읽기 쉽고 보기 좋게 편집한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세계를 움직이는 경제인들의 경영 철학을 소개하는데, 독자는 이들의 직접적인 혼이 담겨있는 말들을 통해 그들이 어떠한 뜻을 품고 어떠한 마인드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의 고 이건희 회장을 비롯한 빌게이츠, 스티브 잡스 등 8명의들을 다루고 있다. 등장하는 인물들은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그들의 이름은 누구나 알만큼 유명하다. 이 책은 감미료나 조미료 없이 직접 경영의 거장들이 말한 부분들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독자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에서는 동서양 경영인들의 경영 철학을 정리하면서 다르면서도 공통점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창업자들은 학교를 끝까지 다니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하지 않고 빠르게 도전하는 경향을 보였다. 빌 게이츠는 자신이 시험에서 F를 받은 적이 여러 번 있다고 말했을 정도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인이 되었다.

책의 크기는 작지만, 담겨있는 내용의 크기는 알차다. 세계 경제인들의 경영 철학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은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자기 일에 빠르게 도전하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회사와 직원들을 생각하는 사람들로, 그들의 현명한 말과 명언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경제와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작은 책은 매일 꾸준히 읽기만 해도 어느새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경제인들의 경영 철학을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도구이다. 단 1분만 투자하면, 이들의 강력한 한 마디를 5개도 충분히 읽을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1분은 다른 때와는 달리 대단히 특별한 경험이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