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 미국 최고 발레단 ABT 최초의 흑인 수석 무용수 이야기
미스티 코플랜드 지음, 이현숙 옮김 / 동글디자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티 코플랜드의 책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는 그녀의 발레 수석 무용수로서의 성공까지의 여정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15세 때 뮤직센터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주목받고 발레 신동이 되었으나 허리 부상으로 꿈을 포기해야 했다. 재활 후 사춘기로 인한 체격 변화와 흑인 무용수로서의 편견을 극복하며 13살의 미스티 코플랜드는 자신을 위해 토슈즈를 신었고, 발레리나로 성공해냈다. 이제 그녀는 무대에 서서 발레가 모두를 위한 예술임을 알리고 자신과 비슷한 편견, 체격 변화, 부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전달하고자 한다.

이 책은 그녀의 어린 시절부터 발레를 시작한 순간부터 수많은 어려움과 극복해야 했던 장애들을 통해 얻은 성공과 희생을 보여준다. 미스티 코플랜드의 이야기는 소심하고 자기 회의가 강했던 소녀가 발레를 통해 자신에 대한 확신을 얻고 꿈을 이루어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다양성과 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미스티 코플랜드는 흑인으로서 발레계에서 주인공의 역할을 맡는 것이 어려움에 가득한 현실을 직면했다. 그녀는 흑인으로서의 차별과 편견을 극복하며 발레계에서의 자신만의 자리를 찾아냈다. 그녀의 이야기는 다양성과 인종차별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예술계에서의 공정성과 평등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미스티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꿈과 희망에 대해 생각했다. 미스티 코플랜드는 발레에 대한 열정과 끈기를 지닌 한 사람으로서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좌절하지 않았다. 그녀의 이야기는 꿈을 향한 열정과 힘을 가진 사람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준다. 발레를 배우는 데에 늦은 시작이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미스티 코플랜드는 자신의 노력과 예술적인 재능으로 성공을 이루었다는 점에서 대단한 존재로 인정받을 만하다.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는 미스티 코플랜드의 발레 성공 이야기를 통해 다양성과 꿈을 추구하는 용기를 강조하는 소중한 책이다. 이 책은 발레를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열정을 전달하는 만큼 추천하고 싶다.

- 철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