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은 뇌 안에 - 타인 공감에 지친 이들을 위한 책
장동선 외 지음 / 글항아리 / 2023년 4월
평점 :
"행복은 뇌 안에"는 다섯 명의 전문가들이 공감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자신들의 전문성에 기반하여 분석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과학책이면서도 자기계발서 혹은 심리 안내서이기도 하다. 저자들은 과학적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며,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의미 있게 공감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우리 삶에서 실제로 어떻게 공감을 다루어야 하는지 그 길을 일러준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공감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지를 알리는 것이다. 공감은 개인의 자질이나 능력에 국한되지 않으며, 사람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관계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너무도 쉽게 소비되어왔던 공감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다시금 제대로 들여다보게 되며, 과거와는 다른 세계로 나아갈 동력을 얻을 수 있다.
뇌과학자, 심리학자, 사회신경과학자, 공감교육자, 기후과학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인 이 책은 매우 유익하면서도 쉽게 읽히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는 좀더 풍성하게 공감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진행된 Q&A와 저자들 간 대담이 수록되어 있어 더욱 깊이 있으면서도 어렵지는 않게 만드는 또 하나의 매력이 있다.
"행복은 뇌 안에"는 공감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독자들에게 공감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지를 알리며, 함께 상상하는 것이 공감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한다. 이 책은 과학적인 지식과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