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젬스톤 매혹의 컬러
윤성원 지음 / 모요사 / 2023년 4월
평점 :
<젬스톤 매혹의 컬러>는 젬스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아름다운 주얼리 사진이 함께 수록된 책으로, 젬스톤의 컬러와 가치를 이해하고 판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정보서이다.
이 책은 국내에서 출간된 그 어떤 젬스톤 책보다도 더 쉽게, 더 전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 색갈별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는 형식이다. 화이트에서는 진주와 문스톤 백수정이 소개되고 있으며, 보라색에서는 자수정과 로돌라이트가 소개되는 형식이다. 더 나아가 젬스톤 커팅 스타일과 다이아몬드 감정서 읽는법, 탄생석의 해석까지 포함된 책이다.
책에서는 젬스톤의 각각의 컬러별 특성과 특별한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 채굴되는 주요 산지, 취급 및 보관법, 보석학적 특징 등에 대한 세밀한 구성으로 짜여져 있다. 또한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아름다운 주얼리 사진은 책을 넘겨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져 마치 잡지책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든다.
요즘은 ‘귀보석 vs 준보석’의 이분화도 더 이상 무의미할 정도로 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이아몬드뿐만 아니라, 유색 보석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다. 유색 보석은 색 그 자체로 존재감이 부각되며, 색의 스펙트럼에 따라 가치도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이 책은 이러한 유색 보석에 대한 이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며, 보석도 그 예외가 아닌 점을 생각해보면서 읽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보석이라고 다 같은 보석이 아님은 깨달았고, 다이아몬드 외에도 멋진 유색보석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보석에 대해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흥미롭고 또 이해를 높을 수 있는 좋은 책으로 다가갈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