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 싶습니다 -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
박지영 지음 / 가나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 싶습니다』는 창업에 대한 꿈과 현실을 솔직하게 바라보며 사업 계획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7가지의 목차로 구성되어있다. 들어가기 전에 스타트업 투자자가 정리한 꼭 알아야할 용어 체크리스트부터 성공한 창업가들의 이야기와 시장의 흐름을 읽는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는 내용, 지속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뭐가 있는지, 차별화라는 무기의 중요성, 성공으로 가는 길에 대한 조언 등의 내용을 담은 통해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에대해 담고있다. 책은 다양한 도표과 그림들을 포함하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에어비앤비, 넷플릭스, 토스, 아이디어스 등 50여 개의 기업 사례를 분석하여 자료를 제공하고 예시를 들어 유익하다.

저자는 창업에 앞서 사업 계획서를 점검하며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라고 조언한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7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 문제인식부터 해결책, 시장잠재력, 비즈니스 모델, 경쟁우위, 성장전략, 팀 역량과 미션으로 이어지는 키워드를 따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고객 검증, 시장 테스트 등이 중요함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성공한 창업 사례 외에도 실패한 사례를 함께 수록하여 현실적인 창업 이야기를 들려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어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료가 될 거라 생각된다.

저자의 경험과 조언을 통해,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전망과 함께 사업 계획서 작성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