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엄마를 위한 하루 5분 마음챙김 - 하루 중 온전한 나만의 시간
숀다 모럴리스 지음, 정미나 옮김 / 센시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시간을 세분화하여 유익하게 쓰는 것을 좋아한다. 태어난 순간부터 모든 것이 불공평하지만 주어진 시간만은 공평하기에, 같은 신간을 쓰더라도 어떻게 하면 저 사람보다 잘 쓸 수 있을까?, 외부의 방해 없이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항상 고민해왔다. 매일 5분 이상 명상을 하는 동안 온전히 자기만의 시간을 가져보라 이야기하는 <바쁜 엄마를 위한 하루 5분 마음챙김>이라는 책이 있다. 심리치료사이자 마음챙김 코칭 전문가인 숀다 모럴리스의 전문가 소견을 넣은 엄마를 위한 마음챙김 관련 책이다.

책에서는 숨 가쁘고 스트레스로 폭주하는 엄마들의 사연과 함께 마음챙김 시간들이 어떻게 일상으로 스며들어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육아를 '노동'이 아닌 '감동'으로 변화시키는 마음챙김 사례들은 물론 더 나아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마음 챙김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심리치료사로서 경험이 많은 저자가 참여한 책인 만큼 다양한 사례와 환경들을 염두에 두고 읽을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하루 5분만 투자했을 뿐인데 삶을 대하고 바라보는 태도와 시선이 바뀐 사례를 읽다 보니 마음챙김 효과에 대해 진심으로 실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5분 투자해서 내 아이와 함께 하는 모든 시간이 행복해지고 나의 마음을 챙길 수 있다니 그 정도 시간은 가볍게 낼 수 있을 것 같아 꾸준히 염두에 두고 습관을 길러야겠다 생각했다. 책 속에서 발견한 문장, '완벽하지 않더라도 지금 이 순간 작은 걸음을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 기대와 선입관을 버려라. 지금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비롯된 산만함과 불완전함까지도 받아들이고 포용하자. 때로는 바로 그런 상황 속에 가장 큰 선물이 놓여 있다.'라는 문장을 하염없이 되뇌었다. 이 한 가지 문장을 위해 이 책을 읽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