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서미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10월
평점 :
'당신은 꽃이 아니어도 아름답다'의 저자 서미태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다. 첫 번째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인스타를 통해 저자의 글을 조금씩이나마 접해본 경험이 있어 반갑게 읽은 책이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는 좋은 느낌이 들어간 문장들이 다정하고 또 따뜻한 응원으로 가득한 책이다. 주로 좋아하는 것, 사랑하는 것들 위주로 저자 자신이 겪은 경험들과 소감으로 담은 에세이다. 이어지는 글이 아닌 짧은 글들이 모인 책이기도 하고 어렵지 않은 일상적인 내용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조금씩 읽기 좋다.
저자가 누군가를 생각하며 쓴 글들이 많다. 그 누군가를 같이 생각했고 나의 누군가를 떠올리며 관계에 대해서, 그 누군가가 나에게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많았다. 내가 지금 누리고 있는 안정감, 행복과 사랑의 원천이 곧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생겨난다는 것을 느끼며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은 단조롭고, 다른 책들과 비교했을 때 특별한 부분이 아쉬웠지만 책을 읽는 동안 창문에 들어오는 햇볕처럼 따뜻하고 힐링하는 시간, 누군가를 떠올리는 시간, 지금 있는 그대로의 순간을 사랑하고 감사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느끼게 해 준 시간이었다. 반복되는 매일, 지친 하루를 보낸 당신이 아무개로부터, 지금의 당신의 모습이 그대로도 충분히 잘 될 거라는 응원을 받고 싶을 때 읽어보길 바란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