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하다는 착각
정문홍 지음 / 연두m&b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격투기 선수 정문홍씨의 성공담이 담겨있는 자기계발성 에세이다. 평소 격투기와는 거리가 있는 필자는 티브이에서 종종 하는 격투프로그램을 보면서 왜 저런 일을 업으로 하면서 사는 걸까?라는 의문과 함께 의구심이 있었다. 잘 모르기도 한데 이유도 궁금하고 가지고 있는 이미지로는 이해할 수 없는 업종이라서 더 궁금했다. 그러던 중 직접 격투기를 하지 않고서도 그들의 세계를 이해하기에 가장 좋은 수단이 바로 책이었고, 우연히도 시기적절하게 이 책을 만났다.

저자는 격투기로는 이름나지 않은 대한민국에서 격투 브랜드 <로드FC>를 출범하고, 비교적 단기간에 아시아에서 최고의 단체로 성장시켰다. <불가능하다는 착각>에서는 그의 어린 시절과 가정환경을 비롯해 로드FC를 탄생시키고 성공하기까지 모든 과정과 인연들과의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내용 중에는 어린 시절 가난과 가정폭력에 대한 이야기, 관심 병사 에피소드, 처음 지도자가 되었을 때, 격투 오디션, 나약함을 극복하면서 얻은 것들에 대한 내용, 자신만의 인간관계에 대한 원칙, 중국과의 비즈니스, 아시아의 격투 문화까지 다채로운 방면의 격투기 내용을 담았다.

격투기가 궁금해서 읽었지만 누군가의 인생이 담긴 책이다. 오히려 인간적인 면모에 무척 몰입도 있게 읽을 수 있었고, 격투기라는 장르에 대한 이해도 이해지만, 저자의 철학과 가치관을 따라가면서 사회생활하면서 생길만한 상황들이 많이 겹쳐있어 배울 점이 있었다. 내용 중에 인생은 실전이라는 말이 무척 와닿았고, 날카롭지만 정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이 많이 있어서 좋았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