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 하루 한 뼘 성장 에세이
박미현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나 자산에게 물음을 던지는 책이다. 나는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인생을 살고 싶은지, 나는 어떻게 살다 가고 싶은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길 바라는지를.

처으메에 제목보다는 목차를 보면서 너무 재미있고 좋은 주제들이다 생각했는데, 내용도 알차서 놀랐다. 알짜배기 작가의 알찬 조언 책이란 생각이 들어 자세를 바로잡고 읽었다. 내용은 주로 마음이 원하는 인생,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 혼자만의 여행이 준 성장, 일상여행, 응원, 빛나는 일상, 서로 다름을 인정하기, 사랑한다는 말, 진정한 행복, 지금 나 자신을 사랑하라는 내용이 들어있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마치 멘토같이 세세하게 조언한다. 모든 부분이 20~30대 청춘들에게 와닿을 내용이라서 많은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 눈치채지 못했던 내 안의 작은 메아리를 귀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오늘이라도 당장 마음을 다잡으면 변화할 수 있는 좋은 정보들이 많아서 좋았다.

책을 읽다보니 사람 사는 것은 다 비슷비슷하고 그곳에서 얻는 생각들 또한 닮았다라는 것을 느꼈다. 저자의 이야기지만 곧 나의 이야기로 읽었다. 일상을 빛나게 해주고 나 자신을 신뢰할 수 있는 터널이 되어준 책이다. 마침 이런 다정함이 담긴 말들이 필요했는데, 힘이 나도록 격려를 받아 용기가 났다. 20~30대 성장이 필요한 청춘들이 읽으면 용기와 위로가 되어줄 거라 생각된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