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인생 공부 - 잘 쓰기 위해 잘 살기로 했다
이은대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쓰는 기쁨으로 살고, 심지어 글쓰는 것이 자신을 살렸다고 말하는 저자가 말하는 글쓰기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와 철학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대한민국 1호 출간 프로듀서라는 독특한 네임이 있는 사람으로서, 2022년 9월 기준 514호의 작가를 배출했다고 한다.

<작가의 인생 공부>는 책은 나를 위한 글쓰기, 세상과 타인을 위한 글쓰기, 인생을 위한 글쓰기, 철학을 위한 글쓰기, 성찰을 위한 글쓰기로 크게 5분야로 나눠있다. 목차에 따라 글쓰는 노하우와 함께 자신의 생각하는 철학을 적절하게 섞은 책이다. 저자의 직업이 글쓰기 컨설턴트인 만큼 글쓰기를 해보고 싶은, 작가가 되어보고 싶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용 중에는 글쓰기를 어려워하지 말고 천천히 조금씩 자신의 이야기부터 시작하라는 부분이 있는데, 단 한 줄의 글을 쓰는 것도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

쓸모없는 경험은 없다는 내용과 감동하는 습관을 기르자는 내용,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름답다는 내용 등이 와닿았다. 이전부터 알고 있었던 내용이지만 이 책에서 또다시 언급되어 되새기는 시간이 되어 기뻤다. 독자를 위한 책이기도 하지만 자신을 위한 책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어다. 글쓰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 많이 보였고 자신이 좋아한 만큼 다른 사람들도 글쓰기에 매력에 빠지길 바라는 듯했다. 글을 쓰는 것에 있어 아무 생각 없이 떠오른 대로 문자로 변모했던 이전과는 다르게 띄어쓰기나 문체 등에 대해 세심하게 관찰하고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끝으로 잘 쓰기 위해 잘 살기로 했다는 저자의 말이 맴도는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