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아이만큼은 나와 다른 삶을 살기를 바란다 - 이 시대가 원하는 아이로 키우는 미래 교육 지침서
주하영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8월
평점 :
아마 많은 엄마가 공감하고 느끼는 부분이 바로 '내 아이만큼은 나와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 아닐까 싶다. 나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잘 반영하고 이야기하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제목이 참신하고 정직해서 흥미를 느끼고 읽은 이 책은 이 시대가 원하는 아이로 키우는 미래 교육 지침서라고 볼 수 있다.
<내 아이만큼은 나와 다른 삶을 살기를 바란다>의 저자는 파머스어학원 부성캠퍼스 원장이기도 하고 맘스비전 연구소 대표이기도 하면서 엄마생각코치로 활발히 활동중인 경험을 살려, '엄마의 관점을 바꿔 아이의 미래를 구하자'라는 신념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에서는 엄마의 입장에서, 나는 아이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이가? 라는 질문을 통해 성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2장에서는 내 아이가 나와는 다른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엄마 마인드셋을 제안한다. 3장에서는 금융 IQ가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임을 명시하고 4장과 5징에서는 혼자 생각하는 힘과 큰 뜻을 품은 아이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저자가 서두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엄마의 시각과 생각이 바뀌어야 아이가 나와는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기반이 된다는 말이 무척 와닿았고, 아이가 자라는데 중요한 7가지 비밀 중에 책을 가까이하라는 방법이 진부하지만 역시 진리라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나와는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는 것 마저 부모의 역할이 크다는 걸 체감했다.
책 제목처럼 내 아이만큼은 나와는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진 엄마가 읽으면 좋을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