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ripful 트립풀 제주 - 우도, 비양도, 마라도, 가파도, 최신 개정판 ㅣ 트립풀 Tripful 18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우리나라 남쪽에 위치한 제주도는 우리 집에서 일 년에 한 번씩은 꼭 다녀오는 친숙하고 무궁무진한 여행지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섬이기도 하고 외국인들에게도 유명한 여행지이다. 이 책에서는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을 세심히 알려주고 있는 잡지 느낌의 여행지이다.
얇은 편이라서 여행지에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신상 맛집이나 여행지 정보를 위주로 담겨있다. 잡지를 보는 듯 사진이 세련되고 정보 구성이 다채롭게 편성되어 눈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게 특징이다. 디테일한 정보보다는 짧은 시간에 다량의 장소와 정보를 흡수할 수 있어, 여행 경로를 계획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오랜 시간 섬을 지켜온 로컬들과 여유를 찾아온 여행자들이 어우러지면서 새로운 색깔이 덧입혀지고 있는 제주 곳곳의 숨은 매력을 들여다볼 수 있어서 좋고, 여행지 위주의 다른 여행책들과는 다르게 그곳에 있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도 인상적이고 색다르게 다가왔다.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나 소중한 사람과 단둘이 떠나는 여행 등의 테마를 가지고 여행 루트를 추천해 주는 부분이 알아서 계획을 짜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책에 들어간 사진들 또한 퀄리티가 좋았다. 소소하고 다채로운 팁들도 많아 좋았다. 매년 여행을 계획하기 전에 읽어보면 새로운 멋진 장소를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이지앤북스출판사에서는 트립플 제주(Tripful JEJU) 이외에도 하동, 전주, 완주 그리고 해외여행지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