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이스 헤이의 말씨 공부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8월
평점 :
이 책의 저자 루이스 헤이는 심리적, 영적 문제를 다루는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이자 교사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어떤 순간에도 긍정으로 마음의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긍정으로 마음의 중심을 잡는 25가지의 긍정 말투를 소개하고, 독자가 필사할 수 있도록 여백을 남겨두어 소통하고 더 나아가 긍정적인 삶, 변화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있다. 루이스 헤이 철학의 핵심 25가지 긍정 말투에는 '상처 치유 확언', '용서 확언', '명상', '봉사', '생각 비우기', '믿음', '평화' 등의 키워드가 있다.
가장 인상적인 긍정 말투는 '생각 비우기'였는데, 오히려 생각들을 떠올리면서 직접적으로 다가가고 정리하는 과정을 거치라는 조언이 무척 도움 되었다. 생각이 너무 많아 힘들었는데 '정리'하는 시간을 따로 가지니 말끔히 생각이 사라지는 것 같아 좋았으며, 책을 읽으면서 요가를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들었다. 느리고, 나를 들여다보는 과정이 요가와 비슷해서 '생각 요가'라고 부르면 어떨까 싶었다.
책에서 조언한 대로 일상 생활을 하면서 긍정 확언을 읽고, 소리 내어 거울 속의 나를 보면서 외쳤다. 그리고 틈만 나면 긍정 확언을 종이에 쓰고 잠들기 전에 생각하고 일어나서 또 생각해 보기도 하면서, 어렵지 않은 반복이니 속는 셈 치고 해봤는데 역시 긍정적인 느낌과 영향을 많이 받았다. 슬플 때 무작정 큰소리로 웃으라는 말이처럼 긍정적인 확언을 외치면서 삶이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드는 좋은 책이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