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 섬, 그곳에서 캠핑
소재성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이 영국의 서쪽에 위치한 아일랜드 지역을 뜻한 책이 아니다. 아일랜드(Island) 섬을 뜻하는 제목이다. 섬에서 하는 하룻밤 캠핑의 내용을 담은 책 속에는 25개의 섬에서 캠핑을 한 여행기가 담겨있고, 캠핑을 처음 하는 사람들을 위한 캠핑 장비 소개, 배낭 싸는 방법, 캠핑 노하우가 포함되어 있다. 25개의 섬은 인천 굴업도, 이작도, 백령도를 시작으로 충남 대난지도, 전남 금오도, 전북 위도, 경기 풍도, 제주 비양도, 경남 비진도까지 전국적으로 유명한 섬들, 주로 인천과 전라도 지역에 분포한 섬들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거주지하고 가장 가까운, 전남 상낙월도와 하낙월도 그리고 전남 하화도 먼저 살펴보았다. 집결지에서 만나 이동하고 자리 잡고 밥 먹고 풍경을 감상하는 과정까지의 여정과 더불어 함께 배편과 예매 방법 야영지 위치, 요금 등을 같이 소개하는 부분을 보면서 실제 섬 캠핑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본다면 정말 도움 될만한 내용들이 가득했다. 또한 각 섬마다 캠핑 TIP과 섬 TIP이 있는데 이게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으면서도 요긴한 내용이 많았다. 예를 들어 맛조개가 많이 나오니 소금을 준비해 가면 좋다던가, 작은 슈퍼가 있지만 문을 자주 닫는다던가 화장실과 개수대 유무 등을 알려주는 부분이 좋았다.

15년 차 캠퍼인 저자는 100개의 섬 캠핑을 목표로 현재까지 70개의 섬을 다녔다고 한다. 이 책을 만든 이유는 섬 캠핑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주고 섬 여행의 매력에 대해 소개해 주기 위함이라고 이야기한 만큼, 캠핑은 하고 싶지만 이것저것 할게 많고 사서 고생한다는 느낌이 강했던 나로서는 캠핑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쉽사리 가지 못하는 요즘 시기에 국내 아름다운 섬에서 캠핑을 하는 것도 질 좋은 여행이 될 것 같다.

※ 목차와 페이지 수가 안 맞는 부분이 있다. 목차에는 인천 덕적도와 소야도가 142p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실제론 126p에 소개되어 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