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가장 많이 겪는 회사 소송 33 - 모르고 있다 터지면 회사가 휘청이는 소송 사건을 한 권에 CEO의 서재 37
김민철 지음 / 센시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를 운영하려면, 사장이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다. 사장이 되면 뭐든 편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회사를 굴리다 보면 많이 겪는 회사 소송들이 있다. 이 책에서는 회사 사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소한의 법 상식을 압축해서 담아놓은 정보서적이다.

<사장이 가장 많이 겪는 회사 소송 33>에서는 사장이 몰랐다간 회사가 휘청이는 형사 사건은 물론, 직원 채용과 관련된 노동법, 경영하다 보면 겪게 되는 분쟁 사건, 가장 중요한 계약서 관련 법, 심심치 않게 횟감에 손해를 끼치는 사건들로 구성되어 있다.

명예훼손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과장 광고는 뭔지, 초과근무수당이나 연차수당을 주지 않아도 되는 경우는 언제인지, 채무자가 돈을 주지 않고 버틴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약서 작성할 때 유의해 하 할 것은 무엇인지, 인수합병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 실제 회사를 경영하면서 많이 겪는 소송이 무려 33개나 담겨있어 이 책 한 권만 있어도 웬만한 소송은 당황하지 않고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무척 실용성이 높은 책이었다.

회사 내부에 법무팀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이제 막 커가는 작은 회사라면 사장이 먼저 법에 대해 공부하고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진이나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법률 지식과 법적인 해결책을 명확하게 제시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