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썸 탈 때 바로 써먹는 심리학 - 호감에서, 스킨십, 섹스까지
안은성 지음 / 센시오 / 2022년 5월
평점 :
남녀가 궁금해하는 섹슈얼리티에 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저자는 성교육 강사이기도 하면서 심리치료교육학을 전공한 사람이라 호감에서 스킨십 그리고 섹스를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해석해 보이는 게 특징인 책이다. 그렇다고 너무 교과서적이지도 않고 누구나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책에서는 남녀가 사랑함에 있어 오가는 호감부터 스킨십 그리고 섹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해 주고 있다. 호감 신호 알아채는 방법, 썸 탈 때 반드시 피해야 할 대화법, 키스하는 법, 언제 자야 하는지 그 외에도 남자의 시선에서 바라는 스킨십은 무엇인지, 여자의 시선에서 바라는 스킨십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다채롭게 담겼다.
저자가 강조하고 싶은 문장에 밑줄이 그어져 있어 가독성과 이해도가 높게 구성이 잘 만들어진 책이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분석하는 부분이 창의적이었고, 쉬쉬하는 분야를 허심탄회하게 담아 특별한 책이 아닐까 싶다. 책을 읽고 느낀 점은 어른이 보는 것보다는 고등학생 그리고 적어도 '썸'을 하고 있는 사람이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것이다. 실제로 어디서 조언을 구하기도 어렵고, 알 수도 없는 내용인데 건강한 팁을 주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어른의 섹스는 부모님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것처럼 좀처럼 습관화되지 않은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이미 교육의 시기가 지난 어른이 보기엔 다소 늦은 감이 있는 것 같아 아쉬웠다. 조카가 있다면 추천해 주고 싶은 책.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