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이킹 1:1 레슨 - 어려운 이론은 덜고, 핵심만 꽉꽉 채운 미디 작곡 입문서
최정식 지음 / 책밥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악을 공부하고 싶었던 시절이 있어 호기심에 보게 된 책이다. 사실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펼쳐 보기도 했다. 요즘엔 이렇게 트랜디한 작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책도 나오는구나, 이 책이라면 아무것도 모르는 나도 음악을 만들 수 있을까? 작곡을 배우고 싶은데 시작하는데 앞서 아무것도 몰라 막막한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요즘엔 마음만 먹으면 유튜브가 될 수 있고 혹여 배경음악을 만들어 수익을 올리면 어떨까?라는 호기심과 희망으로 봤다.

<비트메이킹 1:1 레슨>은 미디 작곡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 힙합 음악을 분석하고 싶어 하는 사람, 직접 연주한 음악을 트렌디하게 가공하고 싶은 사람, 저작권 걱정 없이 영상물에 배경음악을 깔고 싶은 사람 등을 위한 아주 기초적인 장비부터 음원 발매까지 1:1로 지도해 준다. 비트를 만들기에 앞서 비트 메이킹의 정의와 역사 등 개념을 설명하고 요즘 트렌디한 멜로디는 어떤 색을 띠고 있는지, 드럼 비트 쌓기, 멜로디 쌓기, 샘플링을 통해 기본 테크닉 익히기, 가상악기 활용하여 연주하기, 보컬 녹음에 필요한 장비와 녹음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음원 사이트에 발매하고 음원 수익의 분배 과정 등을 상세하게 리슨 해준다. 글과 사진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책을 따라 진도를 빼는 것이 어렵지는 않아 보였으나 서면으로서는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 입체적인 동작들은 친절하게도 영상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좋았다.

그 외에도 용어를 꾸준히 복습하게 해주기도 하고, 순서를 요약해서 알려주기도 하고, 꼭 해야 할 숙제도 내주기도 해서 소통하는 듯 입체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다. 장비하나 하나 설명해 주는 것도 좋았고,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뭐가 중요한지 포인트를 집어서 설명해 주는 부분도 친절하다고 느꼈다. 요즘엔 영상물을 스스로 제작하고, 표현하기도 쉬운 세상이라 비트메이킹을 배워놓은다면 살면서 하나의 재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용함을 느꼈다. 이왕이면 이렇게 친절한 비트메이킹 1:1레슨과 함께라면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