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2-2023 (개정판) - 지도위 3000개의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 해외를 못 다니면서 국내여행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평소 관심이 없던 국내여행이기 때문인지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할지 선택하기가 막막했는데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를 보고 고민이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는 다른 전국여행 지도보다 특별하다.

첫 번째는 다기능을 하는 A1 사이즈의 지도가 있다. 이 지도로 말하자면 방수 기능이 있으며, 종지 재질이 잘 안 찢어지는 재질이다. 더불어 사이즈가 너무도 커서 보기도 편하고 지도 위에는 길뿐만 아니라 제주 여행정보들이 빼곡히 담겨있다. 지역별 핫플레이스, 맛집, 즐길 거리, 계절적 요인을 위치와 함께 복합적으로 표시해 두었다. 그냥 스마트폰이나 일반지도 가지고는 이렇게 깔끔하고 예쁘며 필요한 정보들이 담긴 지도를 구현하기는 참 어려운 일인데, 이 책에 담긴 지도만 있다면 깔끔하게 해결된다. 가장 좋았던 점은 관광지에 대한 설명이 한 줄 요약되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강진 '다산초당'이라고 하면 지도에는 '정약용의 유배지로 10년을 보내면서 수많은 저서를 남긴 곳'이라는 요약이 있어 간단하면서도 어떤 곳인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었다.

두 번째는 '에이든 여행 지도'라는 것이다. 여행 지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은 에이든 여행 지도가 유일하다. 에이든 여행 지도는 2020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인 주식회사 타블라라사에서 만든 여행 지도 브랜드이다. 전국 여행 지도뿐만 아니라 제주, 서울, 부산 여행 지도가 있고 세계지도도 제작하였다.

한 손에 들어오고 가볍고 작은 가이드맵과 지도 그리고 스티커가 한 세트이다.

세 번째는 소소하지만 큰 만족 '스티커'다. 에이든 여행 지도를 구매하면 따라오는 것 중 하나가 물방울 모양의 스티커다. 이게 없으려면 없어도 되는 소소한 물건이지만 지도 위에 나만의 장소를 표시하는데 꼭 필요하다. 두 가지 투명한 컬러인데 포스트잇처럼 띄었다가 떼어도 자국이 안 남는다.

코로나가 잠잠해지길 기다리고 있다. 큰 지도를 벽에 붙이고 찬찬히 살펴보고 있자니 가고 싶은 곳이 많이 생겨버린다. 주말이나 여름휴가 때 어디를 갈지 고민이라면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보고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